#1. 인코텀즈란?
인코텀스(Incoterms)는 국제상공회의소(ICC)에서 발행하는 표준화된 무역 용어이다. 국제적인 상거래에서 널리 사용되며 상품의 배송과 관련하여 구매자와 판매자의 책임과 의무를 정의한다.
인코텀스의 목적은 전 세계의 기업과 정부가 쉽게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는 국제 무역을 위한 공통된 규칙과 용어 세트를 제공하는 것으로 운송, 배달, 보험, 통관, 지불과 같은 다양한 주제를 다룬다.
ICC는 글로벌 무역 관행의 변화를 반영하고 기업에 관련성과 유용성을 유지하기 위해 인코텀을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한다. 인코텀스의 현재 버전은 2020년 1월 1일에 발효된 인코텀스 2020이다.
#2. 인코텀즈 거래조건의 분류
물품 인도와 관련된 책임 및 위험 수준에 따라 다음과 같은 네 가지 주요 범주로 분류된다
1. E-terms
E-terms는 가장 기본적이고 판매자 친화적인 거래조건으로 판매자로부터 최소한의 책임과 위험을 요구한다. E-terms에는 Ex Works(EXW)이 있다.
2. F-terms
F 조항들은 판매자가 특정 운송업자에게 상품을 배달하도록 요구하지만, 그 시점에서 위험과 책임은 구매자에게 이전한다. F-terms 에는 FCA, FAS 및 FOB이 있다.
3. C-terms
이 조항들은 판매자가 상품의 운송에 대한 계약을 하도록 요구하지만, 위험과 책임은 나중에 구매자에게 이전한다. C-terms에는 CFR, CIF, CPT 및 CIP이 있다.
4. D-terms
이것들은 가장 복잡하고 구매자 친화적인 거래조건으로 판매자로부터 최고 수준의 책임과 위험을 요구합니다. D- terms에는 DAP, DPU, DDP이 있다.
일반적으로 E-terms에서 D-terms로 이동할수록 판매자의 책임과 위험은 증가하는 반면 구매자의 책임과 위험은 감소한다.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 거래에서 어떤 조건을 사용할지 신중하게 고려하고 계약에 합의된 조건을 명확하게 명시하는 것이 중요하다.
#3. Incoterms 2020 에서 변경된 점
인코텀스 2020은 이전의 인코텀스 2010과 비교하여 몇 가지가 변경 되었다. 주요 차이점은 다음과 같다.
1. 인코텀즈의 수가 11개에서 10개로 줄었으며 Incoterms DAT(Delivered at Terminal)가 DPU(Delivered at Place Unloaded)로 대체되었다.
2. CIF(Cost, Insurance, and Freight) Incoterm에 따라 요구되는 보험 보장 수준이 명확해졌다.
3. FCA(Free Carrier) 거래조건은 화물이 선박에 적재되었음을 증명하는 과정을 간소화하는 선내 표기법이 있는 선하증권을 허용하도록 개정되었다.
4. 인코텀스 2020에는 각 인코텀에즈 대한 자세한 설명 노트가 포함되어 사용자에게 추가 지침과 명확성을 제공되었고, 각 당사자에 대한 의무가 보다 명확하게 규정되어 구매자와 판매자가 책임을 쉽게 이해하고 분쟁을 피할 수 있게 되었다.
5. 인코텀스 2020은 상품 운송에서 전자 통신의 사용을 다룰 수 있게 되었다.
기업은 이러한 변경 사항을 검토하고 이해하여 계약 및 거래 관행이 최신 인코텀스 규칙을 준수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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